본문 바로가기
음악/인디

'아마도 우린' - 우효

by 눈더핀 이글루 2021. 1. 28.

우효의 '아마도 우린'

안녕하세요~~ 눈더핀 이글루입니다. 오늘부터 날씨가 또 추워진다고 하네요ㅠㅠ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외출할 때는 꼭 따뜻하게 입고 나가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노래는 우효라는 가수의 '아마도 우린'입니다. 가수 우효는 독특한 목소리로 듣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는 가수로 많이 알려져 있을 텐데요, 저도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 우효의 노래라는 걸 단번에 알았답니다.ㅎㅎ 이 노래는 우효의 정규 앨범 1집인 [어드벤처]의 타이틀 곡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우효의 앨범이기도 하고요.

아마도 우린 어떻게 되었을까요? 제목을 처음 본 순간 저는 굉장히 궁금했습니다. 어찌보면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의 의미를 담고 있으면서도 반대로 사랑의 끝을 예감하는 의미가 될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 가사를 듣는 순간 확실해졌죠. 아 이번에도 이별 노래이구나... 요즘 제가 사랑을 못 받고 있어서 그런지 이런 장르의 노래만 소개해드리는 것 같네요 ㅎㅎ... 어쨌거나 어떠한 가사를 담고 있는지 한번 소개해 드릴게요~ 가사는 첫 소절을 가져와 봤어요.


'아마도 우린

아마도 여기까진가 봐

아무리 아닌 척 해봐도

이렇게 우린 서로에게 아픈

어쩌면 우린 서로를 위해

이렇게'

-'아마도 우린' 가사 중


'아마도 우린.. 아마도 여기까진가 봐' 듣는 순간 울컥해지지 않을 수가 없네요.. 거기에 우효의 목소리까지 더해져 마치 꿈속을 걸어 다니는 기분을 받았습니다. 내 감정에 공감을 해주면서도 현실을 자각해주는 아주 편안한 기분이네요. 가사 중 '어쩌면 우린 서로를 위해'라는 문장 또한 인상에 남았는데, 이별한다는 건 한쪽이거나 서로의 마음이 식어서 선택하는 거지만 결국 이 모든 이별은 서로를 위해 이루어지는 것 같아요.  마음이 가지 않는 사람과의 만남과 나에게 관심도 없는 사람과의 사랑. 서로에게 무거운 짐만 될 수 있겠네요.

'나에게 너는, 나에게 너는 잡을 수 없는 닿을 수 없는 건가 봐'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건 그만큼 그 사람에게 가까워지고 싶고 닮아가고 싶은 거 같아요. 마지막이 어떻게 되었듯 우린 최선을 다했고 진심이었을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으로 인해 토라지고 상처 받고 있지만 아마도 우린 또다시 서로의 손을 잡으며 오늘을 살아 나갈 수 있을 겁니다. 추운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눈더핀 이글루


 

'음악 > 인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황' - 가을방학  (20) 2021.02.07
'돌아가자' - 이영훈  (14) 2021.02.03
'사랑한다는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는' - 브로콜리너마저  (12) 2021.01.26
'편지' - 백아  (14) 2021.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