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인디

'근황' - 가을방학

by 눈더핀 이글루 2021. 2. 7.

가을방학의 '근황'

안녕하세요~!! 눈더핀 이글루입니다. 오늘 날씨가 엄청 풀려서 따뜻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랜만에 운동하러 나갔다 왔습니다. 그래도 마스크를 껴야 하니 매우 불편했네요..ㅠㅠ 오늘 소개해드릴 노래는 가을방학의 '근황'이라는 노래입니다. 가을방학은 이 노래 말고 다른 노래로 많이 유명해진 그룹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을방학의 메인보컬인 계피님의 목소리에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죠.. 가을방학의 노래 중 소개해 드릴 노래가 너무 많아요! 차차 많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가을방학의 1집 발매 이후 정규 2집을 발매하기 전 먼저 나온 싱글 앨범 [근황]의 타이틀 곡입니다. 앨범 사진을 보자마자 제 깊숙히 들어있던 갬성이 다 빠져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앨범 사진의 분위기처럼 노래도 뭔가 노을이 지고 있고, 그 아래 혼자 쓸쓸히 앉아있는 느낌이 듭니다. 


'그댄 잘 지내나요 난 별 일 없는데

정말 행복한가요 난 울고 있는데

멀어진 그대 모습이 이토록 슬픈 건

한때는 그 누구보다 가까웠던 사람이기에'

-'근황' 가사 중


이 노래의 가사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사입니다. 제가 공감할 수 있는 부분도 정말 많았고 가사 자체가 제겐 매우 현실적으로 다가왔네요. 난 이렇게 울고 있다가, 웃고 있다가 그럭저럭 잘 지내고 있는데 내 곁에 없어진 누군가의 근황을 궁금해하고 있는, 조금은 마음이 아프면서도 어쩌면 당연한 상황인 것 같아요. 내 곁에 있지 않은 사람이 나의 전 애인이 꼭 아니여도 나와 가장 가깝던 친구였던가 아님 제일 소중했던 가족, 어쩌면 지금은 같은 하늘 아래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무엇이 되었든 분명 그대의 근황이 궁금했을 겁니다.

'만남이라는 사치를 누리다 헤어짐이라는 오만을 부린 우리'

누군가를 정말 그리워하다 그 사람의 생활과 삶이 궁금해질 때가 있지 않나요? 나는 오늘도 평범한 하루였고 그댄 오늘 무엇을 했고 어디를 갔고 어떤걸 먹었을지. 하지만 그대는 내게서 점점 멀어져 가 우리 사이엔 이젠 알 수 없을 정도의 거리가 생겼네요. 멀어진 그대 모습이 이토록 슬픈 건 한때는 그 누구보다 가까웠던 사람이었기에 그러지 않았을까요? 이젠 알 수 없는 그대를 궁금해하다 오늘도 하루가 다 지나갔네요. 오늘 하루도 수고많으셨습니다.

-눈더핀 이글루


 

'음악 > 인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아가자' - 이영훈  (14) 2021.02.03
'아마도 우린' - 우효  (10) 2021.01.28
'사랑한다는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는' - 브로콜리너마저  (12) 2021.01.26
'편지' - 백아  (14) 2021.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