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밴드

'HOLA!' - 자우림(Jaurim)

by 눈더핀 이글루 2021. 1. 24.

자우림의 'HOLA!'

안녕하세요~~ 눈더핀 이글루입니다! 오늘 추천드리고 소개해드릴 노래는 밴드 자우림의 'HOLA!'라는 노래입니다. 제목에서부터 홀라~ 에너지가 흘러나오는 거 같네요ㅎㅎ 아니나 다른까 역시 콧소리가 절로 나는 신나는 노래랍니다.ㅎㅎ 자우림이라는 밴드는 아마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밴드인데 무려 1997년에 데뷔를 한 밴드라고 하네요.. 벌써 20년이 넘은 밴드라니 정말 오래되었네요.. 그 연륜에 맞는 많은 명곡들을 발매했는데 어쩌면 지나가다 한 번쯤은 들어본 노래일 겁니다. 자우림의 노래를 듣게 된다면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된다는,,,

제가 중 고등학교때 제 MP3에는 항상 재생되었던 자우림의 노래가 가득했었는데, 그때는 정말 제 마음을 위로하기도 하고 희망을 가져다주는 그런 노래였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수십 년이 지난 노래지만 방금 발매된 노래처럼 올드한 느낌을 가지지 않는 것 같아요. 듣기만 해도 저절로 즐거워지고 때론 내 상황에 위로가 되고 제 마음을 울리곤 한답니다.


'어디로 향해 볼까

네 마음이 흘러가는 곳이면

어디든 데려가 줄게

길을 따라 세상 끝까지'

-'HOLA!' 가사 중


가사를 듣자마자 지친 일상으로 부터 멀리 떨어진 어디론가 아무 생각 없이 떠나가고픈 생각이 드네요.. 아니면 누군가 지친 날 위해서 내 손을 잡고 아무도 모를 우리만 아는 어디론가 데려갔으면 하는 상상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요즘 같은 시국에,, 모두들 답답한 마음일 거예요. 제대로 된 휴가도 못 갈 테고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은 집에서 하루 종일 보내야 하고ㅠㅠ 저 역시도 집에 오래 있지 못하고 항상 어디론가 나가야 하는 성격이라 더 힘든 거 같습니다. 코로나 빨리 끝났으면!!

'홀라 홀라레이~'

반복되는 삶에 지쳤을 때,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아무런 생각 없이 달리는 버스 안에서 이 노래 한번 들어보세요. 잠시나마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조그마한 자유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HOLA!!

-눈더핀 이글루


 

'음악 > 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겨울 끝은 눈보라' - 더핀  (1) 2021.02.21
'꿈과 책과 힘과 벽' - 잔나비  (2) 2021.01.31
'난춘(亂春)' - 새소년  (10) 2021.01.23

댓글